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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만드는 것/PC 어드벤처 2020. 6. 7. 18:00

    영화 문라이즈 킹덤의 한 장면을 보고 그린 임시

     

    장르는 로그라이크 + 방탈출 어드벤처

     

    배경으로는 넓게는 크툴루 신화가 들어가고 좁게는 미스테리 소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

    게임 진행 자체는 러스티레이크 시리즈처럼 사물과 상호작용 및 퍼즐

     

    오웬(Owen)에게 초대받은 플레이어를 포함한 9명의 사람(NPC)들이 외딴 섬에 있는 오웬의 저택에 열흘동안 갇히게 되고 매일 밤 한명 씩 죽게 됨. 플레이어는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고 저택을 조사하여 저택의 비밀을 파헤쳐야 한다.

     

    엔딩은 배드엔딩 1개 + 노말엔딩 8개 (NPC당 1개) + 트루엔딩 1개 총 10개가 있다.

    배드 엔딩은 별다른 진행 없이 열흘이 지나면 볼 수 있는 엔딩이고, 노말 엔딩을 4개 이상 보면 5회차서부터 트루 엔딩을 볼 수 있음.

     

    대부분의 상호작용이 특정 조건을 만족하거나 어떤 도구를 가지고 있어야만 해결할 수 있는 식이기 때문에 게임을 처음 접하는 1회차에서는 헤매기 쉽다.

     

    출처: https://app.roll20.net/forum/post/6695117/call-of-cthulhu-7e-and-d-and-d-5e-ogl-character-sheet-mashup

    게임 시작 전 CoC 처럼 캐릭터 메이킹을 통해 어떻게 진행을 할 것인가 고려할 수 있다. 스탯과 스킬에 정해진 포인트를 적절히 배분해 특정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선택할 수 있음. 다만 이 캐릭터는 회차마다 1회용이기 때문에 너무 복잡하지 않게 간략화시킬 예정임.

     

    하루를 아침-점심-저녁의 3페이즈로 나누고, 각 페이즈마다 제한된 행동력을 가진다. 특정 행동마다 행동력을 소모하며  행동력을 모두 소모하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고 3페이즈가 지나면 하루가 지나는 형식.

    각 페이즈 사이마다 모두 식당에 모여서 식사하는 이벤트가 있는데, 여기서 말재주 스킬이 있으면 이롭게 진행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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